puffin 네트워크 없음 퍼핀 접속 안됨 해결

퍼핀 브라우저 다들 쓰시나요? 아시다시피 퍼빈(puffin) 브라우저는 따로 우회작업을 거치지 않아도 브라우저 자체에서 자동으로 우회 접속됩니다.

네이버에서 내 아이피 조회를 해보면 평소 아이피와 다른 아이피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 덕분에 여러모로 참 유용하죠.

하지만 간혹, 아래와 같이 특정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퍼핀 네트워크 없음 puffin 네트워크 없음 등의 접속불가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네트워크 없음 오류는 사실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앞에도 설명드렸지만 브라우저 자체에서 자동으로 우회 접속되기 때문에 로딩이 굉장히 길어집니다.

로딩이 길어지면 페이지를 로드하지 못하게되고 그렇게 되면 위와 같은 퍼핀 네트워크 없음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선 첫 번째 해결 방법으로는 WiFi로 접속하지말고 데이터를 키고 다시 퍼핀을 통해 접속을 시도해보세요.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 번째 해결 방법은 퍼핀말고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어차피 퍼핀을 쓰는 이유는 우회 접속 때문이잖아요? 퍼핀말고 다른 브라우저로 우회를 시도한다면요?

위 링크에 모바일 파이어폭스를 활용한 우회 접속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는 퍼핀으로 접속을 시도해보니 네트워크 오류없이 잘 접속이 됐습니다. 어떤 사람은 퍼핀 지원이 종료되었다고도 말하던데 정확히 알려진 사실은 없으니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한번 시도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