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현 오연서 동영상 해킹 클릭했더니??

요즘 말많죠. 안재현 오연서 동영상 해킹. 가입되어있는 네이버 카페를 들어가보면 꼭 새벽, 밤 시간만 되면 올라오는 쓰레기같은 글이 있습니다.


일단 제목은 충격! 이따위로 시작하고 안재현 오연서가 어쨌니 무슨 영상이 떴니마니 거리면서 글 눌러서 들어가보면 게시글 내용은 하나도 없고 아래와 같은 링크 배너만 덩그러니 있습니다.





일단 여러분들, 화질이 꾸지면 의심부터 하고 보셔야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카페나 블로그 등에서 하이퍼링크로 링크를 첨부할 경우 사용자가 링크 속 홈페이지 내용을 짐작할 수 있도록 썸네일을 통해 보여줍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화질보세요. 아주 깔끔하죠? 제목, 홈페이지 링크, 세부내용들이 명확한 글씨로 적혀있습니다. 저게 정상적인 링크 배너란 말입니다.


자, 그럼 호기심에 화질이 후지던말던 클릭을 해버렸다면? 어떻게 될까요? 어떻게 되긴요. 네이버 계정 해킹 당하는거죠.

농담이구요. 해킹까지는 당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링크를 '클릭'만 했다면 말이죠. 하지만 링크를 클릭하는데에 그치지않고 영상 재생버튼을 눌렀고 그 뒤에 연령확인을 위한 '로그인'까지 해버렸다면?

안타깝게도 당신의 네이버 계정은 누군가에 의해 해킹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빠른 시일내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2차 로그인을 설정하세요.

우리가 네이버든 다음이든 특정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기전에 반드시 체크해야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크롬 브라우저 기준 좌측 상단 주소창입니다.


정상적인 네이버 로그인 화면이었다면 위와 같이 보안 연결이 사용되었다고 뜨고 인증서 발급 대상이 NAVER Corp.라고 뜹니다. 저게 진짜 네이버인거죠.

근데 안재현 오연서 동영상 링크로 타고 들어간 네이버 로그인화면 좌측을 보면? 아래와 같이 빨간 글씨로 보안 연결 사용안됨이라 뜹니다.

어느 사이트건 무조건 저 부분을 체크해야합니다. 수개월 전이었나요? 많은 유튜버들에게 메일이 도착합니다. 해당 메일의 내용은 대충 이러했습니다.


귀하의 계정이 애드센스 정책위반으로 정지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이의제기 및 시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메일의 디자인이나 레이아웃은 정말 유튜브측에서 공식적으로 보낸 것처럼 교묘하게 꾸며져있었습니다. 메일을 받은 유튜버가 깜짝 놀라 링크를 클릭하면 구글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거기서 제대로 체크하지도 않고 부랴부랴 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몇 시간 뒤에 내 유튜브 채널이 삭제되어있는 놀라운 일을 경험하게 됩니다. 계정이 털린거죠.

안재현 오연서 동영상 해킹 이슈도 마찬가지입니다. 누군가 링크를 뿌려 내 네이버 계정을 알아내려는 개수작인거죠.


호기심에 못 이겨 해당 영상을 한번 보겠다고 로그인을 하는 순간 끝난겁니다. 제발 이런거에 속지맙시다 우리. 한번 더 확인하고 꼼꼼히 살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