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방법 간단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방법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도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휴지통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갤러리나 내 파일 등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삭제 시 바로 영구삭제를 하지 않고 휴지통에 보관하는 기능인데요.

 

실수로 삭제했을 때 복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요. 아래는 그 방법입니다.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갤러리 우측 하단 메뉴 탭

 

'휴지통' 버튼 누르기

 

우측 상단 '비우기'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사실 휴지통에 보관된 이미지나 동영상은 15일간 보관되며 그 이후 자동삭제되기 때문에 일일이 비워줄 필요는 없습니다만 민감한 사진 혹은 바로 삭제가 필요하다면 이 방법으로 휴지통을 비워주면 됩니다.

 

이렇게 비워주는게 귀찮고 삭제해도 사진이 휴지통에 보관되는게 싫다면 아예 휴지통 보관 기능을 끄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는 그 방법입니다.

 

갤럭시 휴지통 기능 끄는 법

 

갤러리 설정

 

휴지통 스위치 OFF > 끄기

여기까지 갤럭시 휴지통 비우기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보면 참 편리한 기능인데 휴지통에 사진이 남아있는거 자체를 싫어하는 분들은 기능을 꺼버리면 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프라이버시가 보장되어야하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은 모두 보안폴더에 보관해놓습니다. 보안폴더는 지문, 패턴 등으로 잠겨있기 때문에 나 말고 볼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거든요. 사진 등을 보안폴더에 보관하는 방법은 단순합니다. 갤러리에서 사진 선택 후 우측 상단 메뉴 - 보안폴더공간으로 이동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