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환불규정 이래도 환불이 된다고?

코스트코 치즈케이크를 사러가야되는데 시간이 영~ 안나네요. 참 맛있는데.. 식자재를 대량으로 싸게 구매할 수 있어서 저도 참 많이 이용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코스트코 환불규정 알려드릴게요. 오프라인몰과 온라인몰 환불규정이 약간 다르니 꼼꼼히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코스트코 환불규정 - 온라인몰

온라인몰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몰 사이트에서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으로 들어가서 '반품 신청'을 클릭하세요. 일부 상품은 온라인에서 반품 신청이 안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이미 주문한 상품을 받았다면? 고객센터(1899 9900)로 반품 접수 후 지정 택배사 기사가 방문하여 수거해갑니다. 상품 회수가 끝나면 환불 처리를 해줍니다.


택배기사 수거를 기다리는 게 싫다면 직접 오프라인 매장으로 들고가서 회원데스크에서 반품 신청도 가능합니다. 그럼 그 자리에서 환불도 받을 수 있겠죠?


코스트코 환불규정 - 오프라인몰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의 경우 코스트코 매장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환불규정은 어마어마합니다. 상품을 구매했는데 별로다싶으면 가져가면 수개월이 지나도 다 환불처리를 해줍니다.

거짓말같아서 알아보니 진짜였습니다. 그게 코스트코 정책이라더군요. 모짜렐라 치즈 구매하고 3일 뒤에 양이 너무 많아서 안되겠다, 뜯지도 않았다 환불해달라 하니깐 환불을 해주었답니다.


식품의 경우 변질 우려가 있어 환불을 안 해주는게 보통인데 코스트코는 민감한 유제품도 환불처리를 해줍니다. 당연히 반품된 치즈는 폐기처분하겠죠.

예전에는 10년된 TV도 가져가면 환불해줬었는데 이걸 악용하는 진상들이 너무 많아서 TV, 컴퓨터, 카메라, 캠코더 등의 전자제품들은 배송 후 90일 이내만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코스트코 환불규정 알려드렸습니다. 외국 기업인데 생각보다 규정이 느슨해서 깜짝 놀랬습니다. 내가 내는 연회비 38,500원이 환불 받은 진상들 지갑에 들어갈 거 생각하니 열받는군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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