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이중탭 위치 이 원리를 기억하세요

안녕하세요. 이제 선 있는 이어폰은 구시대 유물로 보일 정도로 에어팟이 대세가 되었죠. 이렇게 말하면서 저는 아직도 에어팟이 없죠. (쓸 일이 없기도 하고...)


이번 글에서는 에어팟 이중탭 위치 그리고 원리를 알아볼거에요. 에어팟에 이중탭(더블탭) 기능이 있는지 저도 얼마전에 알았네요.


처음 에어팟 이중탭 기능이 나왔을 때는 왼쪽 오른쪽 구분없이 아래와 같은 설정이었다고 하는데 이젠 왼쪽/오른쪽 설정을 따로 할 수도 있다네요?


또! 전에는 시리랑 재생, 일시 정지 2가지 기능만 있었다면 이제는 재생, 정지는 물론이고 이전 트랙과 다음 트랙으로 이동하는 기능까지 추가가 되었다고해요!


그냥 새롭게 알게 된 정보라 참고 정도만 하시라고 적어보았습니다. 글의 진짜 주제는 에어팟 이중탭 위치 인데 말이죠.

에어팟 이중탭 위치는 따로 없습니다. 제목에도 원리를 기억하라고 적었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에어팟 외부에는 터치 기능이 없습니다. 이말이 무슨 말이냐면.


터치로 이중탭(더블탭) 기능이 작동하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

어디 영상에서 캡쳐한 사진인데 터치가 아닌 '동작 감지 가속도계'가 장착되어 있어요. 약하게 톡톡치면 이중탭 인식 자체가 안된다는 겁니다.


귀에 꽂혀있는 에어팟이 흔들릴 정도로 툭툭 두 번 쳐야 인식돼요. 이해됐죠? 원리를 이해하셨다면 이제부터 에어팟 이중탭 위치를 알 필욘 없을거에요. 위치가 아닌 그냥 에어팟 전체를 두번 흔들어버리면 되니깐요. 쉽죠?

유튜브 영상은 참고하시라고 첨부합니다. 실제 에어팟 이중탭 기능을 사용하고 그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칠 때 어떻게 치는지 보면 될 거 같아요 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