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계정 전환 1분만에 가능함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롤 좀 하려고 집에서 롤을 켰는데 우측에 친구목록이 그냥 텅빈 창으로 아무것도 안 뜨는 오류가 발생하더이다..


친구가 없는 것도 아니고 이미 다른 애들은 로비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걔네한테 물어보니 내가 친구목록에 뜨지도 않는다고, 접속한거 맞냐고.


그럼 내가 초대해볼테니 기다리라그러고 방을 파려고보니 로비 생성 자체가 안된다. 로비 생성 오류까지 아주 가관이었다.

문제의 원인을 파악 후 네이버, 구글에 검색을 해 본 결과,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읽었다.


공지는 2020년 1월 10일에 올라온 내용이며 이미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달부터 중복된 이름을 보유한 계정을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왔다고 한다.


공지에 따르면 중복된 아이디를 변경하지 않을 경우 게임 플레이 자체가 불가능하며 클라이언트 로그인도 안된다고...

따라서 라이엇 계정 전환 작업을 한번 해줘야된다는 소리다. 처음에는 쓸데없이 귀찮은 과정 만들어서 또 사람 힘들게하네 욕했는데 이게 생각해보면.. 


앞으로 라이엇 게임즈에서 롤 말고도 다양한 게임들을 출시할 예정인데 블리자드처럼 계정 하나로 그 많은 게임들에 로그인을 하고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한다는 뜻이다. 고맙다고 해야겠지?


서론이 길어도 너무 길었네요. 지금부터 라이엇 계정 전환 방법 사진과 함께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처음 사이트에 접속하면 영어로 뜰텐데 우측 하단에 EN에서 KR로 언어 변경해주면 됩니다. 아래 화면에서 빨간색 화살표 눌러 다음 화면으로 진행합시다.


본인 롤 계정으로 로긴하세요.



저는 이미 변경을 했기 때문에 업데이트 필요 없음이라고 뜨는데 업데이트가 필요한 중복 네임일 경우에는 당연히 업데이트 필요함이나 비슷한 말로 뜨겠죠? 빨간 화살표 눌러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새로운 아이디 입력 후 마찬가지로 화살표 누르면 라이엇 계정 전환 끝!


아래는 라이엇 계정 전환 링크입니다.


라이엇 계정으로 전환하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