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복값 제거 이대로만 따라하세요

엑셀에서 중복값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고 모르고 작업 속도 차이는 굳이 말 안해도 아시겠죠? 필요없을 거 같지만 알아놓으면 대박 유용한 기능!


이번 글에서는 엑셀 중복값 제거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표를 보니 정말 개판이군요. 정리가 하나도 안되는 모습입니다. 중복되는 데이터들은 다 없애버리고 '고유값'만 보고싶을 땐 이 방법을 사용하세요.

상단 데이터 메뉴 클릭 후 아래 사진과 같이 '중복된 항목 제거'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런 창이 뜰겁니다. 제거하고 싶은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자동으로 제거를 완료한 뒤 안내창이 뜨는 모습!

중복된 값이 무려 695개.....

엑셀 중복값 제거


저는 나라 중복값을 없애버렸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라 고유값 캐나다, 독일, 프랑스, 멕시코, 미국만 남았네요.

편리해도 너무 편리한 엑셀 중복값 제거 기능. 알아두면 유용하겠죠? 갯수가 10개 미만이면 눈으로 보고 다 없애버리면 되지만....


위에 제가 예시로 든 표처럼 저렇게 중복된 값만 695개라면 그거 어느 세월에 다 골라내나요...ㅠㅠ 이 방법만 알아도 엑셀잘한다 소리 듣습니다 ㅋㅋㅋㅋ


end 엑셀 중복값 제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