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그랜저 디자인 살펴보니 호불호 갈릴만하다

현대자동차에서 곧 새롭게 출시될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티저 영상을 보기 전 유출된 그랜저 페리 사진을 접했었는데 굉장히 충격적이었던 기억이 나네요.


유출 사진의 특징은 화질이 굉장히 흐릿하고 각도도 엉망이라서 일단 첫인상이 나쁘다는 게 특징입니다. 그랜저 페리의 경우도 그러했죠.

화질은 흐리고 각도도 엉망이라 정말 이 디자인이 맞다고? 이대로 나온다고? 의심에 의심을 하고 아니라고 부정도 했지만 며칠 전 정식 티저와 사진들이 공개되었죠. 아래는 티저입니다.






확실히 유출샷과는 다른 무언가를 풍기는 모습입니다. 유출샷에서 본 전면 마름모 DRL을 보고 심장이 멎을 뻔 했지만 정식 티저도 찍힌 모습을 보니 상당히 이쁘네요. LED 방향지시등이 어떻게 작동할 지 궁금합니다.

뒷면은 전작과 동일하게 일자로 쭉 이어진 테일 램프입니다. 후면 디자인은 진짜 미래 지향적이네요. 2000년대 SF영화에서 많이 보던 그런 모습이에요.


실내의 경우도 IG에서의 그지같은 시계를 내다버리고 와이드한 네비를 달아놓은 게 아주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그렇게나 인색했던 실내 엠비언트 무드등을 이번엔 아낌없이 넣어준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걱정되는 건 후면 방향지시등 타입인데요. 제발 이번에는 전, 후면 다 LED 타입으로 박아주겠죠? 이번에도 후면 벌브로 쳐넣었으면 욕 많이 먹을 준비 해야할 겁니다.

호불호는 마름모 때문에 충분히 갈릴 듯 하지만 일단 저는 극호입니다. 40-50대 중장년층에서 30-40대층으로 타깃 연령층이 많이 내려온 만큼 디자인도 파격적으로 변화를 주는 듯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