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영수증 재발급, 이렇게 하면 간단합니다

  경비처리, 소득공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증빙 서류 역할을 하는 중요한 종이가 바로 영수증입니다. 체크카드 영수증을 분실하였을 경우, PC와 모바일에서 쉽게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그 방법입니다.



PC 재발급 방법

  설명에 사용된 카드는 BC카드입니다. 체크카드 영수증 재발급 은 그 방법이 다 비슷비슷해서 크게 안 어려워요. 사용 중인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좌측 메뉴 ▶ '카드승인내역'


조회기간 설정 ▶ '조회'



내역 리스트 ▶ '승인번호' 클릭


사용내역 ▶ 인쇄하기



모바일 재발급 방법

  스마트폰에서 영수증을 재발급하는 방법은 해당 카드사의 앱(APP) 설치를 통해 가능합니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검색 후 앱을 설치하세요.


메인 ▶ 카드승인내역


조회기간 설정 ▶ 국내승인내역



영수증 재발급 완료

  영수증을 발급 후 증빙용으로 인쇄까지 하려면 PC에서 해야겠죠. 설명은 BC체크카드 기준으로 했지만, 카드사 홈페이지에 카드 이용내역 조회 메뉴는 무조건 있으니 똑같은 방법으로 재발급하시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