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소리가 안들려요 하기 전에 이거 체크하기

  디스코드는 이미 토크온, 스카이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받는 보이스톡 프로그램이죠. 저는 토크온 세대라 디스코드가 이렇게까지 성장할 줄은 몰랐는데 참 대단합니다. 무료인데다가 가볍고 심플하니깐 많이들 쓰나 봅니다. 하지만 간혹 대화방 속 상대의 말이 안 들리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상대가 내 목소리를 들어도 내가 상대 목소리를 못 듣는다면 디코가 무용지물이 되겠죠. 빠르게 이 문제를 한번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 순서대로 따라오세요.


소리 안 들릴 때 해결방법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 ▶ 스피커 아이콘 ▶ '재생 장치'


소리를 내야 하는 장치 ▶ 우클릭 ▶ '사용'

  여기서 소리를 내야 하는 장치란, 내가 헤드셋을 끼고 있다면 헤드셋을 사용으로, 스피커로 소리를 들어야 한다면 스피커를 사용 전환해주면 됩니다.

  보통 소리가 안 나는 경우는 바로 이곳 재생장치에서 장치가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재생장치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디스코드로 넘어가서 몇 가지 설정을 더 해주면 됩니다. 


하단 내 정보 탭 ▶ 톱니바퀴(설정) 클릭


좌측 설정 메뉴 ▶ '음성 및 비디오'



출력 장치 + 음량 출력 설정해주기


  

해결이 안된다면?

  위 방법대로 그대로 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은 방법을 택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디스코드를 껐다가 다시 실행시킨 후 메인화면에서 단축키 Ctrl + R 을 입력하세요. 디스코드가 초기화됩니다.


  여전히 해결이 되지 않고 있다면? 재설치 또는 헤드셋 or 스피커 연결 상태 점검, 출력 장치 불량까지 의심해보면 되겠네요. 이상입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