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신용등급조회 해보고 충격받은 후기

  나는 내 신용등급조회하는게 이렇게 간단할 줄은 몰랐다. 내가 알기론 분명 돈을 내면 몇 회 조회가 가능한 걸로 알고있었는데 이게 이렇게 실시간으로 계속 조회가 되는 줄은 토스를 통해 처음 알았다. (토스 광고 아님...)

  제목을 보면 '충격받은 후기' 라고 적혀있는데 그 이유는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등급이 낮아서다 ㅋㅋㅋ 어째 이런일이... 어디서 돈 빌린 적도 없고 공과금 같은 거 밀려본 적도 없다. 카드값도 꼬박꼬박 다 잘 냈는데...


  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 사진과 함께 설명을 첨부합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아래에서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토스 앱을 까셔야합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검색하면 젤 첫번째에 바로 나오니 따로 링크는 안 걸겠습니다. 앱 설치 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죠. 우측 하단에 '전체' 메뉴를 탭!



  여러가지 복잡한 메뉴들이 많이 나오죠. 아래로 내리다보면 '신용등급 조회' 메뉴가 보입니다. 탭하세요.



  지문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앱을 처음 까신 분들은 아마 별도로 바이오 인증 관련해서 등록해야 할겁니다. 그냥 비밀번호로 사용해도 되구요.



  그러면 내 신용등급이 딱 나옵니다. 물론 처음이라면 본인 확인부터 시작해서 여러가지 절차를 진행하면 내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 복잡하지 않으니 한번 등록해두고 수시로 확인하면 편할 듯 합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토스 광고 아님)


  네. 겨우 4등급이라서 충격받은겁니다. 내 눈으로 내 신용등급을 직접 확인하니깐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제대로 깨닫게 되더라구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