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DMCA 저작권 위반에 대처하는 방법

  우선 DMCA란 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으로 미국에서 1998년도에 제작된 저작권법입니다. 저작권을 주장하는 업체 또는 사람이 블로그 운영자에게 저작물이 허가 없이 올라가있다는 사실을 '소명' 하면 블로그 운영자는 그 소명을 진정한 것으로 생각하고 즉각 해당 저작물(게시글)을 삭제해야 합니다.

  허가받지 않은 저작물(컨텐츠)에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되어 수익이 창출된다면 당연히 구글 애드센스측이 고소당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관련 법무팀에서는 DMCA 저작권법 위반 메일을 사전에 게시자에게 통지합니다.

  게시자는 메일을 통지받으면 즉각 해당 저작물을 수정 또는 삭제하여야하며 다른 정책위반과 달리 DMCA 위반의 경우 별도의 '검토요청' 버튼이 없기 때문에 시정조치 후 법무팀의 검토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애드센스 정책에 따른 올바른 시정조치를 하지 않으면 '계정 레벨' 의 제재까지 가해질 수 있으니 빠르게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하지만 가끔, 나름대로의 시정조치를 취했다고 생각했는데 몇 주, 몇 달이 지나도 아직까지 정책센터에서 위반 내용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그 때 해결방법입니다. 마냥 기다릴수만은 없으니 '자바스크립트' 를 활용해 이 문제를 한번 해결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필자 경험담이며, 저는 이 방법을 통해 DMCA 저작권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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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ipt type="text/javascript">
if ( window.location.pathname == '/위반 페이지 ' ) {
     location.href = '없는 티스토리 주소 아무거나 입력';
}
</script>
cs


  코드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window.location.pathname 즉, 특정 URL로 접속하게 되면 location.href 로 자동 '리디렉션' 되게 해주는 자바스크립트입니다. 저 코드를 페이지 최하단 </body> 바로 위쪽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위반 페이지에서 광고 출력 요청이 계속해서 지속되기 때문에 정책센터에서 안 사라지는 겁니다. 자바스크립트로 리디렉션 시켜버리면 광고 요청 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문제가 해결되는 원리입니다. 간단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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