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결제 009 무슨 의미?

이번 글에서는 우리카드 결제 009 어떤 의미인지, 어디서 결제된건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거래내역, 결제내역을 확인하다 우리카드 결제 009 코드가 찍혀있어 깜짝 놀래셨을텐데요.

 

카드정보가 유출되어 누가 사용한 것은 아닌지, 내 개인정보가 넘어간 것은 아닌지 불안한 마음에 카드 사용정지를 해야하나 발을 동동 구르기 전에 이 글을 편안한 마음으로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우리카드 결제 009 의미

새벽시간대에 우리카드 결제 009가 내역에 찍힙니다. 자고있을 시간대라 절대 내가 긁은 건 아니고 그렇다고 자동이체도 아니구요. 대체 뭘까요?

 

우리카드 결제 009는 대중교통 등 지출내역입니다. 선불교통카드는 그때그때 충전된 잔액이 빠져나가지만 후불의 경우는 지정된 결제일에 대금이 이체됩니다.

 

그게 바로 우리카드 결제 009로 찍히는거에요. 이해되셨나요?

 

금액이 이상하다?

이번 달에 대중교통 이용횟수보다 금액이 더 많이 찍히거나 더 적게 찍혔을 경우 다음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택시 등에서도 후불교통카드로 결제 시 금액이 즉시 빠져나가지 않고 대금에 누적됩니다.

 

하이패스 등 이용시도 금액이 누적됩니다. 그리고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결제일별로 이용기간이 다 다릅니다. 전월 1일~말일까지까지로 딱 떨어지게 하려면 결제일은 14일로 하세요. (카드사별 상이)

 

만약 결제일이 1일이라면 전전월 18일부터 전월 17일까지입니다. 계산을 편하게 하려면 결제일은 14일로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우리카드 결제 009 의미 알려드렸습니다.

 

아래는 관련 영상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