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애플아이디 이렇게 만들어보세요

애플은 14세 미만 미성년자들의 무분별한 스마트폰 사용, 앱스토어에서의 결제를 방지하기 위해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생성 제한을 두게 됩니다. 이는 구글도 마찬가지며 부모 등 보호자 지도 아래 올바른 스마트 생활을 하게하기 위함인데요.

 

자녀분의 애플아이디 생성을 위해선 다른 가족 구성원이 애플아이디를 갖고있어야합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우리 나잇대 사람들은 갤럭시를 쓰고 있다는 점이죠. 구글 계정만 있을 뿐 애플아이디가 없어서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생성에 관여할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이폰없이 애플계정 생성하기

아이폰을 굳이 안 써도 애플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애플 홈페이지에 접속 후 우측 상단 Apple ID 생성 글씨를 클릭하세요.

 

양식을 모두 작성 후 절차대로 애플계정 생성을 완료하세요. 애플 계정 생성이 완료되었다면 자녀분 아이폰에 방금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아래부터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생성 방법 설명입니다.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생성하기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생성을 위해 우리는 방금 보호자 이름으로 애플계정을 만들고 왔습니다. 지금부터는 가족 구성원 추가라는 작업을 할 겁니다.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설정에서 내 이름이 적힌 프로필을 누르고 가족 공유 옵션에 들어가서 아래 사진과 같이 가족 구성원 추가 탭을 눌러주세요.

 

이 다음부터는 기기에서 지시하는 절차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결제(지불) 방식을 선택하고 이것저것 넘어가다가 마지막에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생성 글씨가 보일 겁니다.

 

이 글을 언제 읽느냐에 따라서 소프트웨어 버전 업데이트 등의 이유로 방법이 약간 달라질 수는 있으나 큰 틀은 비슷하다는 점을 기억하시고 차근차근 해보시기 바랍니다.

 

절차대로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생성이 완료되었다면 기존 로그인되어있던 애플 계정에서 로그아웃하시고 새롭게 만든 내 자녀의 애플계정으로 로그인해주면 끝입니다. 복잡한 듯 하면서도 간단하죠?

 

이해가 어렵다면 아래 영상 설명을 참고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