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오디오편집기 간단한 사용법 알려드릴게요

다들 코로나...잘 버티고 계신가요? 온 세상이 난리네요. 봄이 오기 전에는 안정됐으면 좋겠습니다. 날 좋은 날 놀러가야되는데 계속 이러면 안되잖아요.


이번 글에서는 곰오디오편집기 사용법 알려드릴게요. 곰오디오편집기는 사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따로 배포를 하고 있진 않습니다.


그 대신, 곰녹음기를 설치하면 곰오디오편집기가 딸려 오는 식이에요. 곰오디오편집기 사용을 위해선 곰녹음기부터 설치해야겠죠? 아래는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곰녹음기


곰녹음기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하단 경로를 통해 곰오디오편집기가 있는 곳으로 직접 이동해줄거에요. 그 곳에서 실행을 시켜야하거든요.

C:\Program Files (x86)\GRETECH\GOMRecorder


GomSoundEditor라고 보이죠? 저게 곰오디오편집기에요. 클릭해서 실행!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갖춘 곰오디오편집기가 실행되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폴더 아이콘을 클릭해 편집할 음악파일을 불러오기하세요.


음악을 불러왔습니다. 좌클릭으로 영역을 지정할 수 있어요. 잘라낼 영역이죠. 특정 부분만 잘라내 배경음악으로 만들고 싶을 때 쓰는 기능이에요.


잘 잘랐는지 들어보고 싶다면 우클릭을 사용하세요. 우클릭하면 해당 구간을 바로 재생시켜줍니다. 깔끔하게 자르려면 반드시 들어봐야겠죠?



자른 영역의 페이드 인 효과도 추가할 수 있어요.


물론 페이드 아웃도요!


'남기고 자르기' 버튼을 누르면 내가 지정한 영역만 남겨둔 채 나머지 부분은 모두 사라집니다. 반대로 '자르기'를 클릭한다면 내가 지정한 영역만 사라지니 잘 확인하시고 선택해야겠죠.



볼륨이 너무 크다면 음량 조절 기능을 통해 음량을 조절하세요.


편집이 완료되었다면 우측 하단에 '저장' 버튼 클릭!



저장해주면 끝


여기까지 곰오디오편집기 사용법 알아보았습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전문적인 프로그램 없이도 자르기부터 페이드 인/아웃, 음량 조절기능까지! 이게 무료가 맞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하는군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