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MPHub 간선상차 간선하차 위치 | 도착 예상해보기

이번 글에서는 택배 조회 시 자주 보이는 이천MPHub 간선상차와 더불어 위치는 어디인지, 내 택배는 언제쯤 도착하는지 예상 도착일 계산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을 알면 보인다!

내 택배가 늦게 도착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물류센터 분류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거나 간선트럭 상차 후 배송과정에서 문제가 생겼거나. 물류센터에서 누락되거나 분류가 늦어지는 이유가 가장 큽니다. 간선트럭에 상차만 되면 지역 센터로 오는데는 몇 시간이면 되거든요.

 

택배 시스템은 이러합니다. 발송지에서 물품을 택배사로 접수하면 접수된 물품을 기사가 수거합니다. 수거된 물품은 물류센터로 이동됩니다. (옥천, 용인 등 대한통운 기준) 이렇게 물류센터로 이동된 택배는 분류작업을 거쳐 간선트럭(포터 말고 11.5톤같이 큰 트럭)에 상차됩니다.

 

상차된 택배들을 실은 트럭은 새벽 내내 고속도로를 달려 각 지역 물류센터로 이동합니다. 지역 물류센터에 도착한 택배는 구역별 택배기사가 트럭(포터)에 실고 배송을 시작합니다. 시스템을 알면 보이죠. 택배가 늦어지는 이유는 99%가 물류센터 문제입니다.

 

이천MPHub 간선상차에서 MP는?

이천MPHub에서 MP는 Multi Point의 약자로 대한통운 소속 물류터미널입니다. 옥천, 용인, 곤지암허브 등은 중대형 택배를 분류하지만 MP허브는 주로 소형 택배를 분류합니다.

 

이천MPHub같은 멀티 포인트 물류센터 덕분에 소형상품 분류과정이 불필요해졌으며 전체 취급물량의 감소로 메인 허브 운영효율을 극대화시키는 대한통운의 똑똑한 전략입니다.

 

이천MPHub 위치는?

위치는 네이버지도, 카카오맵에 검색을 해봐도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자동화된 분류 터미널이다보니 그런 것 같은데요. 대략 이천Hub터미널 근처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천MPHub 간선상차 뜻은?

말 그대로 내 택배가 간선트럭에 실렸다(상차)는 뜻입니다. 즉, 다음 날 택배를 받아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분류 작업이 모두 끝나야지만 상차되기 때문이죠. 반대로 이천MPHub 간선하차는 이제 겨우 내 택배가 분류작업을 위해 이천 멀티 포인트 물류센터에 '도착'했다는 뜻이 됩니다.

 

이 경우 분류 작업에 얼마나 소요될지는 모르기 때문에 다음 날 도착된다는 보장이 없는 겁니다. 하지만 자동화 분류 시스템을 갖춘 곳이기 때문에 몇 시간이면 분류 작업이 완료되고 곧 상차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