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app 사용법 해외 친구들이랑 연락하기

이번 글에서는 whatsapp 사용법 알려드릴게요.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왓츠앱 인터페이스가 첫 사용자들에겐 꽤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사진보시고 잘 따라오세요. 아래는 whatsapp 사용법 입니다.


whatsapp 사용법 : 모바일

앱 설치는 이미 하시고 사용법을 검색해 들어오셨을테니, 번호 인증까지 다 마쳤다고 가정하고 그 다음부터 설명입니다. 사용에 앞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된다면 '설정' 버튼을 누르세요.


왓츠앱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모든 권한을 허용 상태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안 그러면 사용하는 내내 권한 허용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뜰겁니다.




권한 설정이 모두 완료되었으니 이제 친구로 등록된 사람과 음성 통화를 한번 진행해보겠습니다. 상단 3개의 메뉴 중 '통화' 를 탭. 우측 하단에 초록색 다이얼 버튼을 누르세요.


음성 통화를 할 상대의 우측에 있는 다이얼 아이콘을 누릅니다. 영상 통화는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되겠죠?


연락처가 없다면 새 연락처 추가를 통해 상대 번호를 추가해야 합니다. 그래도 아무도 뜨지 않는다면 상대가 왓츠앱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통화든 문자든 하려면 상호 간 앱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음성 통화가 연결되는 모습입니다.



음성 통화 수신 화면입니다.


통화말고 왓츠앱을 메신저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해외에 있는 친구들과 연락할 때 많이 쓰는 메신저죠.



whatsapp 사용법 : PC

whatsapp 사용법 PC입니다. 스카이프 같은 개념이죠. 화상캠이 설치돼있다면 영상통화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우선 왓츠앱 PC버전을 아래의 링크를 통해 설치하세요. 



120MB 정도의 설치파일을 내려받은 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설치를 완료한 후 왓츠앱이 실행됩니다.


우측 상단 메뉴에서 'WhatsApp Web' 을 선택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네, 잘 알겠습니다를 탭하면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왓츠앱을 사용할 준비가 모두 끝났습니다. 좌측에는 모바일에서 대화했던 기록들이 모두 표시됩니다.


지금까지 whatsapp 사용법 모바일과 PC방법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whatsapp 사용법 미리 익혀두셨다가 필요할 때 바로바로 써먹으세요!


end whatsapp 사용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