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입대 나이제한 확인해보세요

군입대 나이제한 알려드릴게요.


이번 글에서는 군입대 나이제한 관련 정보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군입대에는 나이제한이 존재합니다. 가고싶다고 누구나 가는 곳은 아니에요.


대한민국 국민인 남자는 18세부터 제1국민역에 편입되어 병역의무가 발생되고 19세가 되는 해에 병역감당여부를 판정하기 위해 병역판정검사를 시행합니다.

입영은 이 검사를 받은 다음 해인 20세부터 가능합니다. 여기서 체크! 병역법에서 정한 연령 계산법이 따로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생일이 빠르고 늦고 전혀 상관없이 현재년도에서 본인 출생년도를 빼면 됩니다. 즉, 2020년인 올해 제1국민역에 편입된 18세는 바로 02년생들입니다.


병역법으로 정한 연령 계산법에 따르면 2002년 1월 1일 출생자부터 12월 31일까지 모두 같은 18세입니다. 만 나이 안 따집니다!

02년생들은 2020년에는 현역으로 입영이 불가능하고 20세가 되는 해인 2022년부터 일반 현역병으로 입영이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육해공, 해병대 모집병 지원은 18세 즉 올해부터 가능하며 지원하여 합격할 시 입영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모집분야는 육군의 경우 기술행정병, 전문특기병, 유급지원병, 동반입대병, 직계가족병 등이 있습니다. 해군, 공군, 해병대는 일반/전문기술병, 전문특기병, 동반입대병을 모집합니다.

지원서 접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군별 모집계획을 확인한 후, 지원가능 분야를 체크하세요. 정보 확인이 끝나면 병무청 > 민원포털 > 군지원 > 통합지원서 작성에서 지원서를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됩니다.

각 군별 현역병 지원 시에는 본인인증수단으로 공인인증서, 아이핀, 휴대전화인증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놓으면 좋겠죠?

여기까지 군입대 나이제한 알려드렸습니다. 군입대 나이제한이 있는 줄은 알고는 있었지만 모집병 합격 시 18세부터 바로 입영이 된다는 건 저도 오늘 처음 알았네요.


군입대 나이제한 제대로 확인하시고 본인이 원하는 날짜에 입대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면 좋겠습니다. 이상 군입대 나이제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nd. 군입대 나이제한 참고)병무청 홈페이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