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DM 읽음 딱 정리해드림

인스타 DM 읽음 알려드릴게요. 인스타그램에도 페이스북 메신저처럼 Direct Message 줄여서 dm(디엠)이라는 메신저 기능이 존재합니다.


페이스북에서는 내가 보낸 페메를 상대가 읽게 되면 우측 하단에 상대의 프로필 사진이 작게 뜹니다. 파란색 체크는 전송만 성공했다는 뜻이고 아직 안 읽었다는겁니다. 물론 안읽씹 했을 수도 있죠.

인스타 dm 읽음 표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상대에게 디엠을 보냈는데 아직까지 인스타 dm 읽음 표시가 안 떴다? 그럼 상대가 나와의 대화방에 아직 들어오지도 않았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내 디엠을 읽을 수는 있을까? 네. 읽을 수 있어요. 안읽씹이 됩니다. 위와 같이 말이죠. 디엠 목록에서 굳이 누르지 않고도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인스타 dm 읽음 표시는 내가 상대에게 보낸 말풍선 우측 하단 뜹니다. 여기서 기억해야할 것은 모든 말풍선에 인스타 dm 읽음 표시가 뜨는 건 아니라는 겁니다.





제일 마지막에 보낸 말풍선에만 읽음이 뜨고 상대가 내 메시지를 읽고 다른 말을 보내면 읽음 표시는 이내 사라집니다. 이해되셨죠?


결론. 인스타 dm 읽음 표시가 몇 주가 지나도 안 뜬다? 안읽씹했거나 정말 못봤거나 날 차단했거나 뭐 그런 겁니다. 마음 쓰지 말고 그냥 정리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