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활동내역 어디로 사라진거지?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 활동내역 알려드릴게요.


인스타 활동내역은 말그대로 내가 팔로우한 사람들의 활동내역을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 사람이 어디에 좋아요를 남겼는지, 어떤 댓글을 작성했는지 등을 모두 한 페이지에서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이었죠.

이 기능은 보통 연인들 사이에서 내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가 다른 이성의 사진에 좋아요나 댓글을 남기지 않는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되곤 했는데요.

어느 순간부턴가 인스타 활동내역 탭 자체가 사라져버렸는데, 무슨 일일까요? 심지어 최신버전이 아닌 해당 버전을 업데이트하지않은 이전 버전 사용자들의 인스타에서도 활동내역 탭을 볼 수 없었습니다.

오류일까요? 인스타그램측에서 공식적으로 공지를 띄웠는데요. 스토킹 등의 논란으로 인해 팔로잉 탭을 폐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사생활인데 한 개인의 좋아요, 댓글 등의 활동이 모두에게 적나라하게 공개된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팔로잉 탭 기능으로 연예인들도 비판을 받은 사례가 많습니다. 욱일기에 좋아요를 누른 스티븐 연, ㅂㄴ썬 사태 때 관련 연예인 게시물에 좋아요 누른 문*원 씨 등

진작에 없어졌어야 할 기능이라고 저는 봅니다. 인스타 활동내역(팔로잉 탭)은 오류로 사라진 것이 아닌 버전을 불문하고 인스타 측에서 완전히 없애버린 겁니다. 참고하세요.


end 인스타 활동내역

  Comments